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질문

질문

상품 Q&A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문의 드립니다^^
작성자 EZDIY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8-12-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78

답변입니다.



1. 게임 자체는 CPU의 자원을 활용하는 게임이 거의 없습니다.


- 게임은 대부분 그래픽카드 빨이 대부분입니다. (핵심)


- 2018년 올해 초까지만 해도.. 가장 좋았던 인텔 CPU는 코어i7-7700K (4코어/8쓰레드) 제품이였습니다.

6코어 / 8코어 제품이 출시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 게임자체는 CPU 사용율이 높지않으며, 게임외.. 게임을 하면서 무거운 다중작업을한다거나 그래픽작업에서 다중코어를 많이 활용합니다.


- CPU를 높이면, 잘돌아가는 게임을 더 잘 돌아가게 함은 있습니다만, 비용의 한계가 있다면, CPU는 받춰줄 수 있는 적당한 정도면 충분합니다.




2. CPU 에 따른 성능비교는..

http://www.ezdiy.co.kr/article/유용한-정보/3001/145080/

위 게시물을 통해서 그래프로 쉽게 비교가 가능합니다. (스크롤를 쭉 내리면, 게임을 비교한 부분이 있습니다)


- CPU에 따른 차이가 있다고 해도, 60프레임이상으로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CPU로 인한 차이가 있다해도, 플레이하는데엔 문제가 되지않는 다는 점)



- 그에 비해.. 그래픽카드에 따른 성능비교는.. 차이가 큼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ezdiy.co.kr/article/유용한-정보/3001/144925/



3. CPU와 그래픽카드는 각각 서로의 일을 합니다.


- CPU와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극적으로 (예를 들면, CPU는 펜티엄 / 그래픽카드는 RTX2080) 차이 나지 않는 이상 서로 각자의 일을 하기 때문에.. 병목현상은 없습니다.




4. 인텔 이슈가 있어도, 게임에서 인텔이 앞서는 것은 막을 수가 없네요.




5. 메모리는 DDR5 가 나와도.. 어차피 DDR5를 지원하는 CPU와 메인보드를 둘모두를 교체하지 않으면 DDR5를 사용할 수 없기에.. (DDR1 / 2 / 3 / 4.. 지금까지나온 메모리들은 버전에 따라 모두 규격 / 인터페이스가 달라서 메인보드를 교체해야 했습니다.)


- 추후 DDR4 업그레이드 하지 않을 것이라면, 지금 16GB x2개로 구성하시거나, 8GB x2개 구성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6. 파워는 여유있으신대로 높이시면됩니다. 좋은 파워써서 나쁜점은 없습니다.  비싸다는 점 밖에 없습니다ㅠ




7. 전체적으로 수정할 부분을 요약해주시면, 모두 모아서 한번에 수정 해 드리겠습니다.




8. 기존 하드디스크처럼.. C드라이브 (운영체제용) 하드 따로.. D드라이브 하드따로 쓰지 않아도.. SSD는 성능이 좋아서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구요.


- 요즘 게임들 중.. C:드라이브에 설치하지 않으면 실행되지 않는 게임들도 있어서.. 500GB 제품을 메인 윈도우로 사용을 권합니다.


- C드라이브: 윈도우용 세팅, D드라이브: 프로그램 설치용 세팅은 서버용 PC 구성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Original Message ]

안녕하세요. 견적 잘 보았습니다. 몇 가지 추가 문의 드릴게요.


1. CPU

가격 때문에 CPU를 낮출 생각은 없지만,

제 컴퓨터 활용 목적 상 i7이 정말 필요가 없는 것이라면 굳이 오버해서 구매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궁금한데요.


게임용으로는 6코어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설명해주셨는데,

a. 현재 6코어 이상 활용하는 게임이 제작되지 않았기 때문인가요 // 아니면 게임 자체가 6코어 이상은 활용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인가요??

   a-1. (전자일 경우) 제가 지금 사면 한 5~6년 정도 쓸 것 같은데, 그 안에 i7까지 필요로 하는 게임이 많이 나올 수도 있나요? 어느 수준의 게임이 얼마나 코어를 활용하는건지에 대해 감이 없어서요;;

   a-2. (후자일 경우) 그럼 8코어 이상을 장착한 i7 같은 제품은 게임이 아닌 어떤 용도로 주로 활용되는 건가요? 앞으로도 게임용으로는 i5의 최신세대로만 구매해도 되는걸까요?

b. 온라인 게임일수록(ex. 와우) 글카 못지 않게 cpu 영향도 중요해진다고 들었는데 이런 것도 마찬가지로 i5 정도면 충분히 커버가 되는건가요?

c. 2~3년 뒤에 글카만 업그레이드 할 때에도 i5로도 충분히 커버가 될까요? 그렇다면 지금 시점에서 i5로 낮추면서 그래픽카드를 1070으로 높이고 싶은데 이 대안은 어떨까요?(i7으로 그대로 두면서 1070으로 높이는 것도 고민 중입니다.)


1-1. 인텔 이슈

인텔 cpu가 보안 이슈 때문에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면서 하드웨어에 비해 성능이 많이 느려졌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그래도 성능이나 호환성 안정성 측면에서 AMD보다는 아직은 인텔인건가요?



2. 메모리

- 업그레이드 가능성 때문에 단일 16gb로 구성해주셨는데요, 수년 내에 DDR5 메모리가 상용화되지 않을까 싶은데 2~3년 뒤에 제가 DDR4 16gb를 하나 더 달 일이 있을까 궁금합니다. DDR3 -> DDR4로 넘어갈 때 어땠는지를 제가 몰라서요 ㅎㅎ;; 이 컴퓨터를 쓰는 동안(향후 4~5년 정도?)은 DDR4로 쭉 쓸 수 있을거라고 봐도 괜찮을까요?



3. 파워는 가격차이가 크지 않았던 것 같아서 브론즈보다는 골드로 하고 싶은 마음이 있긴 한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을까요?



4. HDD는 2TB 하나 달고 현재 보유하고 있는 1TB는 폐기하겠습니다.



5. SSD는 현재 120gb는 윈도우 전용(4~50gb 정도는 그냥 빈 채로 두고 있습니다),

500gb는 게임 전용으로 쓰고 있습니다.(기타 소프트웨어는 일부 제외하고 모두 HDD, 데이터 파일은 모두 HDD)

앞으로도 이렇게 쓸 생각이었는데 혹시 비효율적인가요?ㅠ 왠지 윈도우 설치된 드라이브에 다른 소프트웨어 많이 깔기가 꺼려져서 이렇게 하고 있었는데 120gb는 버리길 추천하시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인 호기심도 좀 껴있다보니 질문이 너무 많네요 ㅠ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45569 남문현님의 PC (수정) 문의 드립니다^^ 남문현 2018-12-17 71
145571 남문현님의 PC (수정)    답변 문의 드립니다^^ EZDIY 2018-12-17 49
145547 남문현님의 PC (수정) 문의 드립니다^^ 남문현 2018-12-14 70
145548 남문현님의 PC (수정)    답변 문의 드립니다^^ EZDIY 2018-12-14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