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의 하이퍼쓰레딩 기술은 1개의 코어를 2개의 코어인 것 처럼.. 가상화시켜서 작업을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좀더 쉽게 그림을 예를 들어 설명 하면..
실제 4코어(쿼드코어) 를 8코어인 것 처럼 인식시키고, 4개의 코어가 8코어처럼 작업하는 것입니다.
이 하이퍼쓰레딩기술은 다중코어를 활용하는 그래픽작업에서는 코어를 쪼개어 사용하기때문에, 조금의 +@ 효과를 보여주지만..
과연 게임에서는 어떨까요?
이런 흥미로운 테스트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하이퍼쓰레딩 기술을 가진 인텔의 "제온 E3-1230V3"(하스웰 기반) CPU를 가지고 테스트를 해 봅니다.
- 테스트 환경 -
- 테스트 결과 -
왼쪽:하이퍼쓰레딩을 켬(on) / 오른쪽:하이퍼쓰레딩을 끔(off) / 차이점(Different)
결론적으로 게임에서 하이퍼쓰레딩 기술을 켰을때.. 성능이 하락 했으며.. 평균 -1.27% 가 하락 돼었다고 합니다;;
요약: 게임에서는 하이퍼쓰레딩 기술이 역효과를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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