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4는 프로스바이트3 엔진을 사용한 게임이며..
10월 29일 출시가 예정되며, 현재 알파버전을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개발중에 있는 알파버전을 이용해서 사양이 어느정도인지 그래픽카드와 CPU의 성능을 비교해봅니다.
- 그래픽카드를 테스트하기위해 세팅: 최상위 옵션(풀옵션) + MSAA 끔 -
- 배틀필드4, 1920x1080 / 울트라옵션 / AF:16X / MSAA:끔 -
- 배틀필드4, 2560x1600 / 울트라옵션 / AF:16X / MSAA:끔 -
- 그래픽카드를 테스트하기위해 세팅: 최상위 옵션(풀옵션) + MSAA X4 켬 -
- 배틀필드4, 1920x1080 / 울트라옵션 / AF:16X / MSAA:4X -
- 배틀필드4, 2560x1600 / 울트라옵션 / AF:16X / MSAA: 4X -
- 배틀필드4, 그래픽카드 메모리 사용율 체크 -
- 마이크로 스터터링 테스트 (아주작은 끊김(떨림) 테스트) -
(시간을 측정한 것으로 그래프가 낮을 수록 좋음)
- 배틀필드4 알파버전 CPU 성능비교 -
- CPU를 테스트하기위해 세팅: 1920x1080 / 최상위 옵션(풀옵션) / MSAA 끔 -
- 배틀필드4 CPU 성능비교, 1920x1080 / 울트라옵션 / AF:16X / MSAA:끔 -
(다중코어를 잘 활용함을 알 수 있으며, CPU의 성능을 많이 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배틀필드4, 인텔 CPU 코어별 사용율 -
(CPU 코어의 갯수가 많을 수록 유리하며, 하이퍼쓰레딩을 이용한 가상 쓰레드도 조금이지만 사용함)
(하이퍼쓰레딩 미미하지만 효과를 봄)
4코어 이상 CPU를 권장함
- 배틀필드4, 인텔 CPU 코어별 사용율 -
(8코어를 (효율적이지는 않지만) 활용하며, 6코어 이상 CPU가 AMD CPU로는 적당한 듯 합니다.)
- 배틀필드4 시스템 메모리 사용율 -
(시스템 메모리는 2GB 정도 밖에 사용이 안돼나 봅니다)
- 배틀필드4 알파버전 권장사양 -
해상도:1920x1080 / 풀옵션 / MSAA옵션제외시..
CPU: 인텔 코어i5 이상 / AMD 6-8코어 이상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780 이상 / 라데온HD 7990
그래픽메모리: 3GB이상
해상도:1920x1080 / 풀옵션 / MSAA x4 옵션까지 추가 될 시..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690 이상 / 라데온 HD7990
알파 버전이기에.. 더 최적화가 잘 됄 수 있음.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