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견적게시판

견적게시판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워크스테이션 문의
작성자 EZDIY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3-3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1

안녕하세요~


ezdiy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구성 확인했구요.


일반적이지 않은 구성이다보니, 각각 호환을 고려하는것에도 조심스럽고, 시간이 좀더 길어졌습니다.



1. 구성은 전반적으로 좋은 사양이었으며, 그대로 조립도 가능한 사양입니다만, 몇가지 부분은 합리적임을 고려해서 견적을 수정했습니다.


- 용도나 프로그램을 자세히 알 수 없어서.. 추천보다는.. 기존 구성을 기준으로 비교해서 준비했습니다.


- 그래픽카드가 2017년 2월에 출시된 제품으로.. 오래되어서, 최신 쿼드로제품군으로 추천해드렸습니다.

컴퓨터 부품으로 2년동안 기술발전은 큰편이니까요.
(그래픽카드의 가속을 많이 활용한다면 좋은 선택이 되며, 그래픽카드의 가속이 크게 필요없는 작업이라면 그래픽카드의 가격은 더 낮추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파워는 여유를 위해 1000w 로 준비했으며, 판매 후 AS율이 낮은 제품군으로 추천했습니다. (가성비도 고려)

(파워의 골드 플래티넘 같은 인증은.. 효율을 나타내는 것으로 골드 골드급만되어도 좋으며.. 그 이상은 가성비가 점점 멀어지기도 하며.. 국내에서는 누진세로 전기세 차이는 큰차이가 없습니다)


- 쿨링을 고려해서, 시스템 팬을 보강한 것이라면..

TY-147B 제품은 CPU쿨러에 1개만 장착 하고, 녹투아에서 나오는 140mm 팬을 추가하시면 풍력이 아주 좋습니다.

(TY-147B 는 저회전 소음이 조용하구요. 녹투아 제품군은 풍력이 쌔서 쿨링 성능으로는 최고입니다.)




2. 일단 결제 방법을 현금(VAT포함 /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방법을 선택하셔서 그 기준으로 가격을 구성했구요.


- 카드결제의 경우 카드수수료로 지금 금액에서 2%가 더 추가 되게 됩니다. (총: 11,536,000원)


- 현금은 할부가 되지는 않습니다.


- 카드결제시.. ezdiy의 1회 최대 결제 금액은 200만원을 넘지 못하기에, 200만원이 넘지 않게 6번에 나눠서 결제를 하는 방향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카드에 따라서 부분무이자 할부결제 조건이 달라지며..

http://www.ezdiy.co.kr/article/질문/6/133882/


글을 참고해주시겠어요.







박병우님의 PC

  • 판매가 : 11,321,100원
  • 상품가 : 10,782,000원
  • 상품간략설명 : 전문적인 연산작업, 전문그래픽작업, 전문적인 렌더링&인코딩&다중작업,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 3990X 64코어/128쓰레드 CPU + DDR4 256GB + 쿼드로 RTX4000 8GB + SSD 1TB (NVMe)


* 사진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구성을 보실 수 있구요.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검색창을 이용해서 이름으로 검색도 가능하답니다^^)



참고해주시구요

구성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글이나 전화로 알려주시면, 의견을 수렴해서 견적 수정 또는 좀더 자세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 박병우 2020-03-3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답변 감사합니다. 전화문의 시간이 지나 댓글로 남기겠습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요구하는 그래픽카드가 Radeon pro WX 시리즈, Quadro P, K 시리즈라서 RTX 시리즈는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COMSOL Multiphysics입니다. https://www.comsol.com/system-requirements 여기에 graphic 요구 사항이 적혀있습니다.) 그래픽에서 가격을 낮추는 것도 고려하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은 Radeon pro WX5100, Quadro P1000입니다. 가격차이가 나는 만큼 성능차이가 나는거 같아 둘 중에 비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케이스에 넣을 시스템 팬은 견적서에는 바뀌지 않았는데 녹투아 어느 팬을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마지막으로 결제 건은 저희가 부가세 합해서 세금계산서 하나에 100만원 이상, 부품 하나에 50만원 이상 결제를 못하기 때문에 번거로우시겠지만 세금계산서 작성을 12개로 해주실 수 있나요? 자세한건 내일 저희 회계하시는 분과 얘기를 한 후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EZDIY 2020-04-01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답변입니다.

    1. 그래픽카드.
    보통 오래된 게임 최소사양 / 권장사양등을 보면, 구형 CPU와 구형 그래픽카드 그대로 권장사양으로 남아 있듯..
    프로그램 제조사에서.. 최신 그래픽카드와 드라이버가 나오면 매번 업데이트를 하기 어렵기에 중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_~

    https://www.pny.com/File%20Library/Quadro/Quadro-Workstation-Solution-Guide.pdf
    참고하시면, COMSOL 에서도.. 최적, 최고 에서는 RTX4000 / RTX8000 표기가 되어있구요.

    이런부분은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곳이나, 'COMSOL' 공식 e메일을 통해서 "Quadro RTX4000 지원" 에 대해서 간단히 문의하셔도 자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만, 최신 그래픽카드들은 '드라이버'를 통해서 기존 프로그램에 대해서 호환을 맞추게 되며, 쿼드로는 그러한 제조사와의 직접적인 호환성 때문에 비싸기도 합니다ㅎㅎ

    - 2년이면 너무 큰 성능과 기능/가속 지원의 차이를 가지기에.. 일부러 구형을 구매하는 것은 엄청 비효율적이죠..

    - 가격을 꼭 줄여야한다면 쿼드로 P2200 제품해서 가격을 좀더 낮춰드리겠습니다.

    2. 쿨링성능만을 고려한다면 녹투아 시스템팬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쪼오끔 더 비싸서 그렇쵸~_~)

    3. 세금계산서는 원하시는대로 품목과 금액 / 몇번이고 나눠서 끊어드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통 이런 문의는 비밀글로 문의를 주시던데~_~)

    4. 댓글문의는 답변의 한계가 있기에.. 자세한문의나 여러가지 문의는 질문게시판을 통해서 문의를 주시겠어요'_'?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